728x90

2021/11 13

몸속 독소 제거하는 '천연 디톡스 식품' 5

체내 독소가 많으면 염증이 잘 발생하면서 각종 질환이 생긴다. 피로감도 심해질 수 있다. 체내 독소를 제거하려면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물을 자주 마시고 아침마다 스트레칭하는 게 도움이 된다. 체내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천연 디톡스 식품'을 먹는 것도 방법이다.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식품들을 알아본다. ▷파인애플·망고=수분·당분·섬유질이 많은 열대 과일은 체내 독소를 흡착해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 이러한 과일은 섭취했을 때 당분이 혈액 속으로 들어가는 속도가 느려 단맛이 나는 다른 과일처럼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아 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파인애플에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비타민B1이 가득해 피로 해소 효과를 덤으로 볼 수 있다. ▷마늘=마늘 특유의 매운맛과 강한 냄새를 내는 알리신..

집 식기·주방기구 ‘독’ 없애는 생활습관들

집에서 쓰는 스테인리스 조리기구·금속제 식기는 '안전하게' 사용해야 한다. 새로 구입한 제품에는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성분이 묻어 있을 수 있다. 평소 자주 사용하는 식기라도 금속제품은 세척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조리기구나 식기는 온 가족이 먹는 음식을 담는 만큼 위생이 중요하다. 관리를 잘 못하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유와 개선 점에 대해 알아보자. ◆ 새로 산 스테인리스 조리기구... '연마제'부터 닦아내세요 녹이 쉽게 생기지 않는 스테인리스 제품은 튼튼하고 열에 잘 견디어 조리할 때 많이 사용한다. 스테인리스 스틸(Stainless steel)은 stain(녹) + less(없는) + steel(철)의 합성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새로 구입한 제품에는 연마제 성분이 일부 남..

삶은 달걀, 양배추.. 아침에 좋은 흔한 음식 7

아침은 바쁘다. ‘위드 코로나’로 재택근무에서 벗어나 출근이 일상화되면서 아침밥 먹을 시간조차 없다. 당연히 ‘요리’할 생각은 엄두도 못 낸다. 아침에는 전날 준비해 두었다가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 먹는 음식이 좋다. 가공식품보다는 천연 건강식이 권장된다. 아침식사로 좋은 우리 주변의 음식들을 알아보자. ◆ 물 ‘물 마시기’부터 강조하는 것은 하루 건강의 바탕이기 때문이다. 7~8시간 자는 동안 우리 몸속은 수분이 뚝 끊긴다.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피도 끈끈해진다. 이른 아침에 심장병(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뇌경색, 뇌출혈) 등 혈관질환이 악화하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이다. 빈속에 커피부터 마시는 사람이 있는데 위 점막을 해칠 수 있다. 이제부터라도 공복에 커피를 마시는 습관은 피해야 한다. ◆ 양배추..

탈무드에 나타난 인맥관리

■ 탈무드에 나타난 인맥관리 1. 지금 힘이 없는 사람이라고 우습게 보지마라. 힘 없고 어려운 사람은 백번 도와줘라. 그러나 평판이 좋지 않은 사람은 경계하라. 2. 평소에 잘해라. 평소에 쌓아둔 공덕은 위기 때 빛을 발한다. 3. 내 밥값은 내가 내고 남의 밥값도 내가 내라. 남이 내주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마라. 4. 고마우면 고맙다고, 미안하면 미안하다고 큰소리로 말하라. 마음으로 고맙다고 생각하는 것은 인사가 아니다. 남이 내 마음속까지 읽을 만큼 한가하지 않다. 5. 남을 도와 줄 때는 화끈하게 도와줘라. 도와주는지 안 도와주는지 흐지부지하거나 조건을 달지 마라. 괜히 품만 팔고 욕만 먹는다. 6. 남의 험담을 하지 마라. 그럴 시간 있으면 팔굽혀펴기나 해라. 7. 직장 바깥사람들도 골라서 ..

ifc 한국의료재단 건강검진. 비수면(생) 위 내시경.

홀 수 년마다 건강검진을 해요. 늦장부리다 여의도 성모병원 올해 예약이 다 차버렸고 집 근처 가까운 곳 찾다가 가게된 한국의료재단. 비수면 내시경 경험이 있어요. 첫 검사를 성모병원에서 했었고 검사 하는 중엔 수면으로 할 걸 후회했고 하고 나선 할만하다 였어요. 한국의료재단도 건강검진 평이 괜찮아 11월 8일 오후 2시로 예약했습니다. 오전 검사는 12월 달로 또 넘어가야 해서 오후 검사 예약 했어요. 전날 밤 12시부터 금식하고 1시40분에 ifc몰 도착. ☆ 여성분들은 생리 시작전 5일 끝나고 5일 정도 기간은 피해주세요 건강검진 받으러 가는 길에 비가 오고 낙엽이 다 떨어져 쓸쓸해요. 날씨도 꽤 춥네요. 위치는 ifc몰 L1 자라zara매장 옆 ifc two로 연결된 통로로 들어가요. 들어가면 if..

일상/리뷰 2021.11.08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써밋화이트 ck2351-101 / 250사이즈

나이키 멤버스데이 행사로 신랑이 신발 하나 골라보라는데 예전에부터 눈여겨만 보고있다가 공홈에 계속 품절떠서 포기했던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써밋화이트. 고무 와플 밑창과 나일론 갑피. 신었을 때 정말 가볍고 편하고 간지나요. 정말 깔별로 사고 싶었던 아이. 그런데 들어가보니 사이즈 싹 풀려있네요. 언능언능 구매클릭. 배송은 이틀만에 왔어요. 깔끔하고 너무 이쁘네요💕 흰색.아이보리.그레이 조합. 사이즈는 250 저는 정사이즈로 주문했는데 딱 좋아요. 신었을 때 더 이쁘네요. 가볍고 편해요. 신랑이 간지 난다네요ㅎㅎ 한동안 잘 신고 다닐듯해요. 가격은 119,000원 1만쿠폰쓰고 네이버페이로 104,000대 구매 했어요. 워낙 인기쟁이라 추가 세일은 없어요ㅠ 인터넷에서 저렴하다고 그냥 샀다가 가품걸릴 확률높아요..

일상/리뷰 2021.11.06

속초 척산 족욕공원 무료이용.

설악산 근처 척산족욕공원이라고 있어요. 저도 처음 알았네요. 신랑이 요런거 잘 찾네요. 요기조기 다니느라 발아팠는데 너무 좋았어요. 냉탕과 온탕이 있구요. 척산온천수로 물 온도도 딱좋았어요. 개장기간 : 2021.3.1~2021.12.31 까지 이며 1월 2월은 운영을 안하나봐요. 개장시간 : 오전 9시ㅡ오후 6시까지 입니다. 가운데 동그란 곳이 온탕. 가장자리 빙 둘러있는 자갈길이 냉탕입니다. 지나가는 여행길에 잠깐 들러 피로풀기에 딱 좋았어요. 방석,수건은 대여비를 따로 1000원씩받아요. 발 닦을 수건 챙겨가심 좋아요. 근처 척산온천도 있던데 숙박도 되더라구요. 숙박 시 온천이용권 2인 무료라니 개이득ㅎㅎ 담엔 이쪽으로 잡아보려구요. 한겨울에 다시 와야겠어요. 설악단풍놀이 잘 하고 피로도 잘 풀었네요

[고성맛집] 교암막국수

고성에 백촌막국수만 다니다가 새로 알게된 막국수 맛집. 교암막국수 백촌막국수 건너편에 있어요ㅎ 우리부부는 막국수 완전 사랑해요. 젤 맛있게 먹은곳은 봉평에 있는 현대 막국수입니다. 오후 4시쯤 갔더니 손님이 별로 없네요 야외쪽엔 3테이블 정도 손님이 있었어요. 열무김치 백김치 너무 맛있었어요. 셀프바에서 무한리필 됩니다^^ 명태 무침은 직원에게 더 달라고 해야해요. 수육 완전 녹아요. 진짜 맛있엉ㅜㅜ 너무 잘 삶았당.. 월계수향이 많이나면서 잡내 1도 안나요. 강추! 마늘 고추 쌈장있었음 더 맛있었을텐데. 구비가 안 되어있어 조금 아쉬웠어요ㅠ 아따 맛있는 거ㅎㅎ 아 맛있어ㅎㅎ 백촌 막국수보다 더 맛있다를 외치며 열심히 먹었어요. 교암막국수 강추합니다.

일상/맛집 2021.11.0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