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소소한 정보

삼성노트북 플렉스2 vs 이온2

뽀샤시00 2021. 2. 1. 03:45
728x90
반응형

이온2를 살까 플렉스2를 살까 요즘 고민거리입니다.

저는 지금 7-8년 정도 된 엘지 노트북 엑스노트를 사용하고 있어요.
근데 언젠가부터 노트북이 엄청 느려져서
사용하기가 너무 불편하드라고요.

근데 뭐 요즘 워낙 스마트폰으로 안되는게 없으니
노트북을 열지않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요즘 pc로 작업할 일이 많아지다보니
다시 노트북을 꺼냈는데 아이고 속 터집니다ㅠ

그래서 요즘 노트북을 좀 검색해보았어요.
그렇게 최종 2개까지 선정을 해서
삼성의 갤럭시북 이온2 와 플렉스2로 정해졌는데
둘 중 어떤걸로 할지 엄청 고민입니다.

마음같아서는 더 기능많고 디자인 이쁜 플렉스2 사고싶은데 경제적이고 합리적이신 남편님께서
또 이것저것 비교영상을 친히틀어주시며 비교분석해주셔서
더 골치가 아프고 있는 상황 ㅋㅋ

일단 이온2에대해 먼저 알아볼까요?


삼성 갤럭시북 이온2

 

 

 

디자인이야뭐.
흠잡을데 없지요뭐.
깔끔 그 자체입니다. 핸드폰을 저렇게 올려만 둬도 자동충전됩니다.


1.26kg
가볍고 슬림해요. 이러니저러니해도 노트북은
휴대하기 좋아야하죠.

 

 

 

 

 

 

이온과 이온2는 사양이 이렇게 차이가나네요.
사실 기계치인저는 이런거 봐도 잘 몰라요 ㅋㅋ
더 좋아진거라고하니 그런가보다.. 해요 ㅎㅎ

일단 배터리는 최대 20시간가능
30분충전으로 8.4시간 사용가능하다고해요.
와. 요즘거는 배터리 진짜 오래가네요.
진짜 갖고싶다.

QLED디스플레이로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즐기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구요.
AKG스피커탑재로 고퀄의 사운드를 즐길수있다고해요.

유투브 영상에서 아예 내부를 분해해서 보여준걸 찾아보았는데 쿨링시스템도 아주 잘 되어있다고 설명해 주더라구요.

간단한 문서작업, 회사 프로그램 작업, 사진편집 등을 주로 사용하는 제가 쓰기에는 어디하나 부족함이 없는 제품인것 같네요.

 

삼성전자 갤럭시북 이온2 미스틱화이트 노트북 NT930XDZ-A58AW (i5-1135G7 33.7cm WIN10 Home)

COUPANG

www.coupang.com



갤럭시북 플렉스2

 

 

 

갤럭시북 플렉스2의 고운자태.
특히나 저의 눈을 사로잡았던건
저렇게 180도로 접혀지는 스크린.
광고에서 보는데 저게 왜이리 엣지있게 보이던지요.


 

 


그리구 제일로 플렉스2를 사고싶었던 이유는 요 펜 때문이지요.
노트북에 펜이라니!!
제가 옛날부터 갤럭시노트 좋아했었거든요.
지금은 그 펜을 못쓰고있는데 노트북에서 쓸 수있다니
대박이다!!!
근데 거기에 초치는 신랑.

화면터치로 잔고장도 많을꺼고 잘 쓸일도 없을거라고ㅎ
나는 있으면 잘 써먹을 수있다구!!

그런데 유튜브 후기를 보면 요 펜부분은 약간
아쉬운점이 있는것같더라구요. 반응속도라던지 필기감등등이요.

스펙은 이렇네요. 다 좋아보임 ㅋㅋ
플렉스2만이 가진 확실한 장점및 특이점들이 있는것같아요.
그래서 물론 가격도 많이 비싸지지요.

가격인가 스펙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플렉스2의 비싼가격이 부담스러우면
제 생각에는 이온2도 전혀 뒤지지않는 스펙을 갖고있는것같긴해요.
그래서 저도 엄청고민이네요.

차츰 차츰 이온2로 기울고 있어요.
가격차이도 50-60만원이넘고 그 정도 가격이면 아이패드 하나 더 사서 맘껏 터치하며 써주겠다고ㅎㅎ

역시 노트북은 기본에 충실하는게 좋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이온2가 좋아보이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그렇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북 플렉스2 노트북 미스틱 블랙 NT930QDA-K71AB (i7-1160G7 33.7cm WIN10 Home)

COUPANG

www.coupang.com

한두푼 하는게 아니고 한번사면 5년 이상은 써야하니까
이것저것 비교해보시고
나에게 맞는 제품을 신중히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구독과 댓글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쿠팡 링크 구매시 일정액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