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애완 물고기 구피키우기🐠

뽀샤시00 2020. 11. 15. 00:01
728x90
반응형



작년에 마트에서 사 온 🐠구피 12마리가
다 용궁가서 물생활 잠시 접었다가

올 4월에 구피치어 6마리를
아는 지인께 분양받아 키웠어요.

확실히 마트용보단 가정분양이
건강하고 오래 사는듯해요.
면역력이 좋고 새끼도 더 잘 낳는듯..

구피는 난태생 어종의 대표적 열대어로
관상용으로 널리 키워지고 있죠.

평균수명이 2~5년

이라고 해요.

 

🐟 고정구피(순종) .막구피 두가지 종류가있고,
저희집은 고정구피 막구피가 섞여있어요.
순종들만 따로 키우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섞어 키우며 보는게 더 좋더라구요.

이렇게 섞어 키우다 보면 순종치어는
받기 힘들겠지만
막구피 끼리 예측불허 환상적인 색을 가진
구피가 나올 수도 있다네요ㅎ

 

 

저기 귀여운 잠수부는 플레이모빌 이에용ㅎ 세상 귀욤귀욤 해요👦

 

어찌나 빠른지 사진이 ㅎㅎ

LED일체형어항(AMZ-2000B)

COUPANG

www.coupang.com



 

 평균 임신기간은 4주 정도 이고 번식력이 강해
암 수가 같이 있는 어항이라면 구피는
365일 임신기간 이라네요.


암 수 비율은 수1 암3이 좋아요.

숫놈들 하루일과는 암놈 쫒아다니기에요.ㅎㅎ
그래서 숫놈들이 많을 수록
암놈들이 스트레스가 심해져요.

저희집 구피는 작은 암놈이 5마리 정도의 치어를
큰암놈은 20-25마리 정도의 치어를 낳더라구요.
그리고 구피는 알을 낳지 않고
바로 새끼를 낳아요.


새끼를 낳는 과정에서 어미구피는
새끼 치어들이 먹이 인줄 착각하고
많이 잡아먹어요ㅠㅠ

부화통에 옮겨 놓는건 필수지만
간혹 위로 뜨는 치어는 잡아 먹히 더라구요.
그렇게 새끼를 잡아먹은 어미는 검은 똥을 싸요ㅠ
(사료가 노란색이면 노란똥이 정상이에요)



먹이는 가라 앉지 않고 1~2분 내에 다 먹을 수 있는 양으로 치어 하루 3번
성어들은 하루 2번 주면 돼요.


초보들이 키우기에 구피는 정말 쉬운 것 같아요.
물멍때리며 힐링도 하고요ㅎ
올 4월부터 암4 수2 치어로 시작한 물생활이
지금은 60마리 정도로 번식 되었어요.
키우는게 너무 잼나네요.

아이 있으신 분들..
물생활 초보자분들..
겨울엔 미미하나마 가습효과까지..
구피 키우기 강추강추 해요^^

담에는 구피치어 구피주니어(?)포스팅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