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소소한 정보

골프채 그립 셀프 교체 방법

뽀샤시00 2020. 12. 31. 01:45
728x90
반응형

골프장갑 검색하다 우연히 Golf Pride 그립을 발견했어요. 이걸 사다가 집에서 교체하는 사람도 있구나.

내가 가장 많이 써서 많이 닳은 7번 아이언이랑 드라이버 그립을 Golf Pride로 신랑이 바꿔다 준 적이 있어 괜찮게 생각하고 있던 터였고 퍼터랑 아이언 우드 그립도 갈 때가 되어 관심이 갔어요. 알고 보니 우리나라 판매율 1위로 가장 인기 있는 그립이더라고요.





그립 하나당 교체비용을 샵에서는 15,000원씩 받아요. 셀프그립은 5,000-6,000원 정도 가격이네요.

종류는 이렇습니다.


저는 투어벨벳으로 샀어요.


장갑 20-21호를 끼고 손이 큰 편이라 그립 사이즈는 56으로 했어요.




종류가 많지만 저는 A-7번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립사이즈 56에 48g 무게가 나가는 그립이죠. 살짝 하드 한 편입니다. 주문하고 보니 예전에 교체한 7번 아이언 그립이랑 같은 거 더라고요. 고르느라 힘들었는데ㅎㅎ


골프프라이드 투어벨벳/VDR/CP2 Pro/투어랩 골프그립

COUPANG

www.coupang.com

새 그립들♡



주문한 그립이 도착했네요.
깔끔하고 심플하니 이뽀용 💕


일단 교체 시 필요한 필수 장비들이 있습니다.

필수 준비물들



영골프 그립교환용품 SET 그립교환 그립교체 그립테이프 그립커터

COUPANG

www.coupang.com


첫 번째는
그립을 넣을 때 부드럽게 들어가게 해 주는 윤활유(솔벤트용액) 휘발유냄새가 심하게 납니다.잠시 집에서 세탁소 드라이클리닝 냄새가ㅎㅎㅎ휘발성이 강해 금방 날아가요.

두 번째는
그립 절단 전용 칼

세 번째는
그립과 골프채를 넣을 때 중간 역할을 하는 용도로 쓰이는 건데 저는 사용하지 않는 게 더 편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낱장으로 컷팅된 양면테이프예요.
양면테이프는 저 제품 말고 반창고처럼 돌돌 말린 제품이 더 좋을 거 같았어요. 뒤에 구멍도 같이 감아 붙이면 훨씬 편할듯해요. 이런식으로요.






그립 벗기는 신랑손


칼로 자를 때는 약간 비스듬히 뉘여서 잘라주세요. 직각으로 잘랐다가 흠집 났어요ㅠㅠ 하시다 보면 요령이 생깁니다.


물 스프레이 해서 스티커 제거 작업을 해주시는데 여기서 참 인내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낱장으로 된 스티커를 붙여주세요. 뒤에 구멍 부분도 작게 잘라 막아주세요. 다른 이물질과 윤활유가 그쪽으로 들어가지 않게요. 힘듭니다ㅎㅎ 돈 벌기 쉽지 않죠ㅎ 둘이서 처음 그립하고 두 번째 그립까지 버벅대다가 나중에는 수월했어요.




골프채에다 스티커 작업을 하셨으면 새 그립에 윤활유를 부어 주셔야 하는데 뒤쪽 구멍 나있어요. 손으로 틀어막고 하던데 저는 저 모양의 볼 마크가 있어서 틀어막고 했어요. 훨씬 편하답니다. 근데 저마 크도 기둥두분이 두꺼운 게 있고 얇은 게 있는데 좀 두꺼운 걸로 하셔야 딱 맞더라고요.


적당량 붓고 위 아래로조심히 흔들어 주세요. 그립에 들어있는 윤활유는 종이컵에 다 버리지 마시고 조금 남겨 두시고 스티커 붙인 부분도 흠뻑 적셔줍니다.

그야말로 윤활유가 흥건해야 쑥 들어가요. 처음에는 조금만 부었다가 잘 안 들어가서 너무 고생했어요.
다시 뺐다가 넣다가ㅠㅠ 잘 안빠져요.
정말 빨리 넣으셔야 해요. 용액이 날아 가기전에..

넣으면서도 계속 뿌려 주었네요. 거의 다 들어갔을 때쯤 뒤에 볼마크를 빼주고 윤활유를 구멍 사이로 빼줍니다.

7시 30부터 시작해서 10시 넘어 끝났어요. 긴 시간 동안 많이 힘들었고 여자 혼자는 죽어도 못합니다. 둘 이해야 그나마 나아요. 9개의 그립을 한꺼번에 교체하니 힘들었지만 1개씩 갈면 전혀 힘들지 않겠죠. 저희 부부는 9개갈고 정말 숙달됐어요ㅎㅎ 부업할까? 농담까지ㅎㅎ

퍼터 같은 경우는 중심을 잘 잡아서 고정을 잘해주어야 해요. 아이언은 어느 선을 정해놓고 그쪽을 맞춰 넣었고요. 교정은 마르기 전에 재빨리 해주셔야 합니다.

그립 10개 55,000 원
퍼터 12,000원
교체 준비물 2만 원대(윤활유 1통 15개의 그립 갈 양, 양면테이프도 24장, 칼은 계속 씀)
이제 교체 시 그립만 사면 됩니다^^
다음 교체시 에는 더욱 저렴해지겠죠?


헌 그립들

신랑과 저의 합작품♡

이렇게 세워 24시간 동안 말리면 끝!
비싼 제품은 아니지만 나름 잘 쓰고 있는 클럽이에요.
이렇게 세워두니 뿌듯하네요.
즐거운 골프 생활하세요💕


여러분의 구독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제글과 이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