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춘천 맛집] 도토리 마을, 도토리 칼국수

뽀샤시00 2021. 1. 27. 01:18
728x90
반응형

칼국수 수제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춘천 맛집 도토리 마을

 

 

 

주차장 넓어요.

 

 

 

 

먹고싶은 메뉴가 너무 많네요. 칼국수 한 그릇 7,000원 가격도 착하죠?
배도 많이 고팠어서 더욱 더 맛있게 먹었네요.

보쌈

 

방금 삶은 오겹살을 이 집만의 특별한 보쌈김치 양념과 상추 싸 드시면 완전 맛나요. 고기가 엄청 부드러워요.

 

도토리 해물파전

 

 

도토리 전병
감자 옹심이,도토리 콩국수

 

쫀득쫀득 옹심이 칼국수도 별미예요.

항아리에 나오는 깍두기 배추김치도 너무 맛있었네요. (여름에는 열무김치가 나오는데...) 항아리 다 비우고 더 시켰어요ㅎㅎ
4명이서 먹었거든요.😆

 

 

 

 

관광 명소 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곳은 아니고 현지인들만 아는 그런 찐~~맛집이에요.

들깨가루가 듬뿍 들어가 건강한 맛이고 도토리로 만들어서 더욱 건강한 맛이죠.
들깨가루의 고소함이 가득..

도토리가 주 원료이지만 도토리만 들어가지는 않아요. 도토리 가루는 찰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밀가루를 적당량 섞어서 반죽을 한다고 합니다. 그 비율은 30%가 넘지 않는다고 해요.

도토리는 열량이 적어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고 도토리 가루에는 아콘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인체에 들어 온 중금속을 비롯한 유해물질을 흡수하여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피로 회복과 숙취 해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네요.

 

 

춘천 갈때 마다 가끔 들리는데 별미로 먹기에 너무 좋아요. 추운 겨울 따뜻한 국물이 들어가니 더 좋았네요. 한 번 맛보시면 계속 생각나실 거예요.

춘천에는 맛집이 많아요. 닭갈비,막국수, 갈비집,참치집 차근차근 리뷰해 드릴게요^^ 시댁이 춘천이니 완전 찐!찐!찐이죠ㅎㅎㅎ

 

 

 

 

국물 하나 안남기고 다 먹었네요.
너무나도 추천하는 춘천 도토리 칼국수 맛집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