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요리

설렁탕 깍두기 맛있게 담그는 법, 깍두기 황금레시피

뽀샤시00 2021. 3. 5. 23:08
728x90
반응형

새콤달콤 맛있는 설렁탕집 깍두기 담그는 법 알려드릴게요.

얼마 전 깍두기 담근 게 너무 맛있게 돼서 너무 잘 먹었어요.

벌써 바닥이 보이길래 다시 담아야지 했는데 마침 집 앞 마트에서 무하나 850원 하길래 냉큼 4개 사 왔어요.

무 2개기준 양념 (단위- T스푼)

고춧가루8, 액젓4, 새우젓1, 간 마늘4, 매실2, 찹쌀풀6(찹쌀1, 물1컵), 생강가루 약간, 양파 반개, 대파2줄기 - 요것만 외우세요.

저는 무 4개를 만들거니까 두 배 분량으로..

(사과나 요쿠르트를 넣어주셔도 맛있답니다.) 저는 사과를 반개 넣어 갈아줬어요.

1. 먼저 무를 깨끗이 씻고 한입 크기로 예쁘게 썰어줍니다.

 

 

 

2.무 1개당 - 꽃소금(천일염) 3, 식초3, 뉴슈가 조금 넣고 30분 정도 절여주세요.   20분되는 시점에 한번 뒤적여 주시면 좋아요.

무를 절일 때 꼭 식초를 넣어주세요. 식초를 넣으면 무가 무르지 않고 깍두기를 다 먹을 때까지
아삭한 맛을 유지해 줍니다
.

 꼭 식초를 기억해 주세요 (식초와 뉴슈가는 설렁탕집 깍두기의 비법이에요.)

3. 찹쌀풀을 쑤어 줍니다. 찹쌀풀 4수저에 물 2컵 400ml (무4개 분량)

4. 위에 양념 분량대로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그럼 거의 다 된거죠.
고춧가루는 함께 넣어 갈지 마세요.
쑤어둔 찹쌀풀에 미리 불려주세요.

5. 깍두기를 채반에 잠시 받쳐두고 (저는 물이 많은게 별로 안좋아서요. 어차피 익으면서 물이 계속나와요.) 고춧가루를 한주먹 대충 넣고 절여진 무에 물을 들입니다. 잘 비벼주세요.

 

 

 

6. 모든 양념을 한데 섞고 잘 버무려 주세요.

 

 



 

 

 

 

 

 

7. 쪽파가 있어서 쪽파 대파 두가지 모두 넣었어요. 요즘 대파가(1단 7500원) 금값이네요ㅜㅜ

 

이번에 담근 깍두기
저번에 만든 깍두기ㅎㅎ

 



8. 실온에서 1-2일 익힌 뒤 냉장고 보관. 저는 팍 익은 깍두기를 좋아해서 요즘같은 날씨에는 3일정도 내놨다가 넣어요.

제가 만든 깍두기는 정말 맛있어요ㅠ
내가 먹는것도 아까울 정도로요ㅎㅎ

깍두기는 정답이 없어요.
익으면 다 맛있거든요.
맵게 드시면 고춧가루 팍팍.
달게 드시면 설탕 추가.

본인만의 깍두기 레시피를 완성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