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요리

갈치조림 양념비율 황금레시피

뽀샤시00 2020. 12. 27. 02:56
728x90
반응형

밥도둑 갈치조림.

 

저희 부부는 각 1마리씩 먹기 때문에 2마리는 기본으로 해요. 무를 넣고 많이들 하시는데 저는 감자가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두가지 다 넣어요. 우선 재료와 양념 비율이에요.

양   념 (갈치2마리) 중 재        료
진간장 4T
다진마늘 2.5T
설탕 1T
올리고당 1T
참치액 1T
고춧가루 2T
고추장 1T
미림 1T
후추약간
생강가루약간
멸치다시육수 300ml
갈치 2마리 (중)
감자 3개(중)
양파 1/2개
무 적당히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파 1줄기

 

양념을 만들고 재료를 다듬을 동안 다시마 육수를
내주어요. 원래는 다시마랑 멸치랑 파 넣고 팔팔끓여 육수내는데 오늘은 귀찮기도 하고 빨리 만들어 먹으려고 미지근한 물300ml에 다시마만 우려 주었네요. 이렇게만 해줘도 맛있어요.


 

 

 

갈치는 몸통 가운데 굵은 부분은 갈치구이로 먹고 나머지 부분만 갈치조림으로 해먹었어요ㅎㅎ

1. 양념비율대로 잘 넣고 섞어주세요.

2. 무랑 감자를 먼저깔고 양념을 반정도 발라준 뒤 다시마 육수를 넣고 익혀주세요.(같이 넣고 끓이면 갈치살이 다 부스러져요. 꼭 감자 무를 먼저 어느정도 익힌 다음 갈치를 넣어주세요.)

 

 

 

3. 무랑 감자가 반 정도 익었으면 갈치를 올려 나머지 양념을 바르고 야채를 넣고 끓여주어요.

 

 

 

그렇게 끓이다가 갈치가 익으면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갈치조림 뭐 대단한 것 같지만 집에 있는 야채와 집에 있는 양념으로 양념비율만 잘 맞춰 하시면 세상 쉽고 맛있는 갈치조림 완성이에요.

 

 

신랑이 맛있다고 연신 감탄하네요.
그러면 만든 사람도 기분이 좋지요😊
무 한조각 남기지 않고 다 먹었드랍니다ㅎㅎ

오늘도 저희 부부는 맛있게 1인 1갈치 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