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리뷰

석관동 이북식 기름 떡볶이

뽀샤시00 2020. 12. 26. 13:29
728x90
반응형


맛있는 떡볶이는 자주 먹어 줘야죠ㅎ
오늘은 국물 떡볶이 말고 물기 없이 볶는 기름 떡볶이를 먹어 보았어요.


석관동 이북식 기름 떡볶이


파,만두 아무것도 없어서
그냥 떡볶이만 볶아 먹었어요.
구성은 간단하게 두가지.

황금비율소스.떡볶이떡.


떡을 찬물에 헹구어 주세요.
기름식이라 기름이 동동 뜨네요.

헹구어 준 떡을 끓는물에 2분 정도 끓여줍니다.
팬에 소스를 넣어 익히는 개념보다는
소스에 버무려 먹는 개념이기에 떡을 잘
익혀주는 과정이 중요한거 같아요.


잘 익은 떡은 채반에 받쳐 물기를 쏙 빼주어요.

물기 뺀 떡을 프라이팬에 넣고 양념과 함께 수분을 날리듯이 볶아줍니다.


저는 아무것도 안넣고 떡만 볶아 먹었지만
낙지나 고기 야채, 만두 취향껏 넣어
드심 더 맛있을거 같아요.

양념은 제 입맛에 너무 맛있었어요.
떡은 쫄깃쫄깃하고, 바짝 달라 붙은 양념.
좀 센 양념일 수 있어서 다른 재료들과
함께 볶아 드시면 센 양념이 중화되서 더 맛있을듯해요.


 

매운 떡꼬치 맛도 나고
간식으로 별미네요.
단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따로 설탕 추가 하셔도 되구요.
소떡소떡해도 좋을거 같아요.

떡볶이 좋아하시는 분들
간편하게 조리 할 수 있고 맛도 좋은

석관동 이북식 떡볶이 강추합니다!

728x90
반응형